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미세먼지 마스크 효과, 전문가들의 대책, 중국의 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뒤덮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써보지만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효과


일반적으로 국가에서 공인하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용하라고 권장합니다. 일반 마스크를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사실 기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이야기 입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우리의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특히 아이들에게는 건강에 대단히 않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폐의 질환으로 인해서 기관지 등이 나빠지고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각종 질환에 노출이 될 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고, 어른들은 치매를 유발 시킨다고 합니다.


폐 뿐만 아니라 동맥이나 뇌까지도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세포의 분열을 일으켜 사망까지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에 대해서 특별한 대책이 없다고 합니다. 즉 이 말은 근본적으로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는 대책이 없다면 해결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로 넘어오고 있습니다. 강대국 중국에 말 한마디 못하며 우리나라는 중국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한 조치를 하며 정작 자신의 나라에는 미세먼지를 상당히 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이렇게 미세먼지가 많은 이유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산둥 반도로 공장을 이전했다고 합니다. 즉 자신의 나라에는 최소한의 피해를 주고 대한민국에 최고로 많은 피해를 주게 되는 위치로 옮긴 셈입니다.


안타깝게도 국력이 약하니 피해를 입으면서도 가만히 있어야 하는 처지입니다. 우리들의 아이들의 폐는 지금도 죽어가고 있습니다. 당장 표시는 안 나지만 폐는 나중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때 가서 말해봤자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다. 국가에서 미세먼지를 국가적인 재난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해야 합니다. 박근혜 정부가 세월호 때 안이하게 대응해서 문제가 되었다면, 문 대통령의 정부는 미세먼지를 세월호의 교훈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초미세먼지는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몸에 급격하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정부의 정책 역시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장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반드시 국민이 판단합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효과와 전문가들의 대책, 중국의 초미세먼지의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