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유튜브 키즈 채널 부적절하고 자극적인 동영상이 올라오는 이유는?

최근 유튜브에서 어린이를 상대로 한 방송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자신의 자녀들은 유튜브 방송의 한 소재로 삼아서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부모들로 인해서 규제가 시급해 보입니다. 


유튜브 키즈 채널 부적절하고 자극적인 동영상이 올라오는 이유는?


유튜브 키즈 채널


18억 명의 시청자를 돌파한 어마어마한 유튜브는 연간 4천 억 이상을 엄청난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광고 매출 중에서 조회수가 높은 광고에 일부를 지급하는 구조가 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자극적인 영상을 더 많이 보며 높은 조회수를 보이기 때문에 유튜브 방송을 찍는 사람들은 이런 자극적이고 부적절한 동영상을 꾸준히 올리고 있는 것입니다. 


유튜브 키즈 채널 부적절하고 자극적인 동영상


실제 유튜브 키즈 채널에 어떤 동영상들이 올라올까요?


최근에 방송되고 있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 아이가 장난감 자동차를 실제 도로에서 운전하게 하는 영상이 방송이 되었습니다. 아찔한 상황까지 연출한 이 부모들은 자신의 딸과의 영상이 몇 억 건의 방송을 타자 엄청난 광고료를 노린 이런 유튜브 동영상을 만든 것입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도 아이에게 강도로 분장해서 아이들을 몰래 카메라로 놀래키고, 아이가 공부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이가 가장 아끼는 비디오 게임 박스를 아이가 보는 앞에서 부수고 나중에 실제 아이의 비디오 박스를 보여주며 안심 시키기도 했습니다. 


아이에게 도둑질을 시키거나, 먹방을 아이와 함께 하는 것 까지는 좋지만 아이들에게 엄청나게 매운 음식을 먹이는 등 날이 갈수록 그 수위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키즈 채널 부적절하고 자극적인 동영상이 올라오는 이유는?


이런 어린이 방송을 매주 1100만 명이 시청을 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인기와 광고 수익에 돈이 먼 부모들이 자극적이고 무분별한 이런 부적절한 어린이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동 학대 혐의로 유튜브 키즈 채널에 동영상을 올린 부모들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지고 있으나 광고료를 노린 이런 부적절하고 자극적인 방송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