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흰옷 김치국물, 커피, 볼펜, 립스틱 얼룩 자국 지우는 법

흰 옷은 깨끗하고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깔입니다. 회사원들은 흰색 와이셔츠를 입고 회사에 가야 하는 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흰 옷에는 김치 국물이나 커피 등 각종 음식이 묻게 되면 세탁을 해도 얼룩 자국이 쉽게 지워지지 않아 버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김치 국물과 커피, 립스틱 얼룩 자국 지우는 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국물 얼룩 제거

김칫국물의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은 우선 흰 옷에 묻은 얼룩을 마른 수건이나 휴지 등으로 툭툭 쳐가며 김칫국물을 휴지 등에 최대한 흡수를 시킵니다. 그리고 양파를 갈아서 간 양파의 즙을 흰 옷의 얼룩 자국에 넉넉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하루 정도 나두세요. 한참 시간이 지난 뒤에 세탁을 하시면 깨끗하게 지워진답니다. 


흰옷 김치국물, 커피, 볼펜, 립스틱 얼룩 자국 지우는 법흰옷 김치국물, 커피, 볼펜, 립스틱 얼룩 자국 지우는 법


▶커피 얼룩 제거

커피 얼룩은 어떻게 지워야 할까요? 커피가 흰 옷에 묻자마자 그 즉시 휴지에 따뜻한 물을 묻혀서 흰 옷에 꾹꾹 눌려주시기만 하면 커피 얼룩은 제거 됩니다. 커피의 성분이 따뜻한 휴지로 옮겨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즉시 커피자국을 제거하지 못하였다면 이렇게 해도 자국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묻힌 수건으로 두드려준 다음 자국 부분을 팽팽하게 당겨서 따뜻한 물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볼펜 자국 제거

그럼 볼펜 자국은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물파스 하나면 됩니다. 물파스 성분은 볼펜 자국을 녹여냅니다. 따라서 볼펜 자국에 물파스를 묻혀서 두드린 다음 세제를 넣고 세탁을 하면 됩니다. 



▶화장품, 립스틱 자국 제거

여성들의 화장품은 어떻게 지워야 할까요? 파운데이션이 묻었을 때에는 비눗물을 사용하면 더 번지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이나 알코올 함유된 화장수를 천에 조금 묻혀서 두들겨 지워주세요. 립스틱은 물파스나 알코올을 천에 묻혀서 두드려 준 다음 세탁을 하고 따뜻한 물에 헹궈주기만 하면 깨끗해 진답니다. 


▶과일 얼룩 제거

이 외에도 과일 즙이 묻었을 때에는 쉽게 빼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에는 식초 물에 10분 정도 담그거나 식초를 천에 묻혀서 얼룩에 두드려줍니다. 그 다음 물에 씻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흰 옷에 김치국물, 커피, 볼펜, 립스틱 얼룩 자국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얼룩이 묻었을 때에는 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건이나 휴지 등에 흡수 시켜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처음 묻었을 때 응급 조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서 많은 활용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