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실내 공기정화식물 순위, 종류 BEST 9

겨울철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서 실내 공기 정화 식물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공기 정화 식물은 모두 저마다 특성이 있고, 키우는 방식도 다 다르다. 오늘은 공기 정화 식물의 특성과 순위 그리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실내 공기 정화 식물 순위, 종류 BEST 9


1. 산세베리아

이 식물은 특별한 관리 없이 혼자서 잘 자라고 해충에도 강하여 실내 공기 정화 식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물이다. 다른 식물과는 달리 밤에 산소를 만들어내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공기 정화나 수분의 증산율은 다른 식물에 비해서 다소 낮으나 인기가 대단히 높다.


2. 관음죽

키가 아주 큰 관음죽은 병충해에 거의 걸리지 않아서 관리를 하기에 가장 편한 식물 중에 하나 이다. 실내의 공기를 정화 시키는 기능도 상당히 뛰어나다. 물을 자주 주는 것이 좋다.



3. 아이비

보통 걸이용 화분으로 많이 이용이 되고 실내의 멋진 디자인에도 아주 뛰어난 면이 있다. 아이비는 빛을 충분히 쬐어주는 것이 좋고 잘 자라는 특징이 있다. 실내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4. 대나무야자

열대 분위기를 만들고 독특한 매력의 대나무 숲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공기 정화 식물이다. 해충에 대한 저항력도 상당히 강한 편이고 증산율이 높아서 실내 습도 유지에 탁월하다.


5. 아레카야자

아주 인기가 많은 식물이다. 야자과에 속하는 식물로 키우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식물에 비해서 수분을 가장 많이 내뿜기 때문에 겨울철 습도를 조절하기에 좋은 식물이다.



6. 인도고무나무

빛이 부족한 실내 환경에서 아주 잘 자란다는 장점을 가진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 등 실내의 화학적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너무 건조하다면 벌레 등이 생길 수 있다. 


7. 행운목(드라세나 맛상게아나)

실내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고 햇빛을 좋아하지만 실내의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좋은 식물이다. 수시로 분부기로 물을 주며 겨울철에는 물 주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8. 벤자민고무나무

뽕나무 과에 속하며 아주 인기 좋은 식물 중에 하나로 실내 오염물질 제거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단 이동을 싫어한다는 점이 있어서 이동 시에는 생육 환경을 잘 마련해주는 것이 좋다.



9. 피쿠스 아리

새롭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식물이다. 벤자민고무나무보다 키우기가 훨씬 수월하다. 공기 정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병충해도 없고 잘 자라는 장점이 있다. 


이상으로 실내 공기정화식물의 순위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등의 산세베리아는 밤에 산소를 내보낸다는 점에서 1등을 차지 했으나 오히려 아래의 순위 식물이 유해 물질을 더 많이 제거하거나 수분의 증산율이 더 높다. 따라서 자신의 침실에는 산세베리아를 두고 거실에는 대나무 야자를 두는 등 자신의 환경에 맞게 식물을 키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