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그레잇 스튜핏 뜻 / 그뤠잇 스투핏

최근 김생민의 영수증이 참 재미있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말이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김생민의 독특한 단어들이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그레잇 스튜핏 이 두 단어가 대한민국에 새로운 열풍으로 다가오고 있어서 오늘은 그 뜻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과 대화할 때 유행어를 모르면 대화가 안되는 어려움이 있기에 공부 한번 해볼까요?


스튜핏 뜻


스튜핏은 영어로 stupid 라는 단어로 어리석은, 바보 같은, 멍청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대화할 때에는 How stupid are you? 너 정말 멍청하다 라고 영어 회화로 사용을 합니다. 


그럼 어떨 때 스튜핏이라고 말을 할까요? 소비를 너무 못했을 때에 김생민씨는 스튜핏! 이라고 말을 합니다. 질책을 할 때에 씁니다. 그럼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 소비를 너무 못한다면 나쁜 소비 스튜핏 이라고 말을 하고, 나쁜 습관을 가진 소비 습관이 있다면 나쁜 습관 스튜핏! 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그레잇 스튜핏 뜻 / 그뤠잇 스투핏그레잇 스튜핏 뜻 / 그뤠잇 스투핏


그레잇 뜻


그레잇 그뤠잇 뜻은 영어로 great 위대한, 훌륭한, 대단한 이런 뜻을 담고 있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excellent, very well, good 등을 사용합니다. 미국 사람들은 실제로 미쿡 사람들은 굿 보다는 그레잇을 더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럼 실제로 유행하는 그레잇을 사용할 때에는 칭찬할 때라던가 잘하고 있는 소비를 말할 때에 절약그레잇 이라고 말을 하겠죠?



오늘의 그레잇 스튜핏 유행어 요약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절약 그레잇, 나쁜 소비 스튜핏 이렇게 기억하시면 쉽게 기억하시겠죠?



이상으로 최근 김생민의 영수증으로 유행하는 두 단어 그레잇 / 그뤠잇 , 스튜핏 / 스투핏 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는 신조어도 함께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가 실제로 사전에 등록이 되곤 한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그레잇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