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코 관상 보는법, 매부리코 낮은코 높은코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히 코의 관상을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코가 좋은 코이며, 어떤 코가 나쁜 코일까요?


코 관상 보는 법


코 관상 보는법, 매부리코 낮은코 높은코


흔히 좋은 코라고 하면 제주도의 돌하르방의 코를 일컬어 말하기도 합니다. 또 잘생긴 코는 날렵하거나 오똑하고 높은 코를 좋은 코라고 하기도 합니다. 


연예인 중에 돈을 많이 벌고 잘 나가는 사람들의 코 관상을 보면 대체로 크거나 코가 오똑한 사람들이 많기에 일반인들 보다 돈을 더 많이 벌거나 많은 사랑을 받곤 합니다. 



허나 위에서 말했듯 무조건 코가 크거나 오똑해야 좋은 코는 아닙니다. 


좋은 코란 얼굴 전체와 함께 균형과 조화가 잘 맞아야 좋은 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얼굴은 너무 작은데 코가 너무 크다면 이런 사람은 남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혼자 힘으로 모든 것을 해내어야 하는 고독한 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얼굴은 큰데 낮은 코에 너무 작을 경우에는 재물이 쉽게 모이지 않거나 자신의 주관이 부족하여 자신의 생각을 내세우지 못하고 남들의 생각에 자신이 휘둘리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코 관상 보는법


다만 코가 작아도 광대가 잘 나와 있다면 복을 불러오게 됩니다. 코의 부족한 부분을 광대가 잘 받쳐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상을 보는 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책으로만 접한 초보 분들은 코 하나 만으로 사람을 평가하지만 전문 관상가들은 얼굴의 전체, 혹은 목소리 까지도 함께 보고 사람을 판단합니다. 





매부리코를 가진 사람은 욕심이 많거나 자신의 주관이 뚜렷한 사람이 많습니다. 허나 이런 사람의 얼굴이 순한 눈과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거나 혹은 많이 빼앗기게 됩니다. 반대로 매부리코를 가진 사람이 눈이 찢어지거나 눈매가 강렬한 경우에는 무엇을 이루기 위해서 마음을 먹으면 집중력이 대단하고 부자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 뾰족한 코를 가진 사람들은 재물이 적게 보이고, 또 뭉퉁한 코를 가진 사람은 돈이 많이 모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관상가들은 이것 만을 보지 않고 코의 기상을 봅니다. 흔히 돈이 많이 들어오는 사람의 코는 끝이 뾰족하더라도 힘 있게 서 있는 형상을 하고 있으면 돈이 들어온다고 말을 합니다.


코 관상 보는법, 매부리코


돈을 부르는 코는 두 가지가 있다면 반드시 돈을 부릅니다. 


첫째, 눈썹에서 콧대로 이어지는 콧등의 부분이 길이 열리듯 훤해야 합니다. 돈이 들어오는 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콧망울이나 코의 끝이 돈을 담을 수 있도록 둥그스럼 해야 합니다. 


다만 돈을 부르는 코의 관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얼굴의 전체가 하나의 구를 이루는 듯 광대와 턱이 코를 중심으로 잘 감싸고 있어야 돈이 흩어지지 않습니다. 


금전에 대해서 말이 너무 길어지는 듯 하니, 다음번에는 금전을 부를 수 있는 관상 만으로 중점적으로 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또 성형 없이 관상을 변화 시키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 관상 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