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몸에 냄새 없애는 방법, 옷 신발 등

몸에 냄새가 난다면 주변의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알게 모르게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몸에 냄새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옷 신발까지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하는 방법들은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아니라 냄새를 섞어버려서 오히려 독특하고 거북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에 냄새나는 이유


몸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냄새가 많이 나게 되는데, 일명 홀애비 냄새라고도 합니다. 40대부터 서서히 이런 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 노넨알데히드라는 피지 속의 지방산이 쌓이게 되고 부패 되면서 생기게 되는 물질로 노년기에 많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땀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나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몸에 냄새 없애는 방법


운동을 해서 몸에 땀을 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굳이 땀을 흘리지 않아도 걷기 등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몸속의 노폐물이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땀에 의해서 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 역시 마찬가지로 운동을 많이 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특별히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들은 샤워를 자주 해야 합니다. 다만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 사타구니 발 등 특정 부분에는 비누칠 등으로 청결하게 하고 나머지 부분은 그냥 물로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옷에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관리를 조금만 해도 몸에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옷에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수건이나 젖은 옷은 말려서 보관을 합니다. 뭉쳐 놓지 않고 바구니에 걸쳐 놓기만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말릴 때에는 환기되는 곳의 햇볕에 말리도록 해야 합니다. 빨래를 빨리 말리지 않으면 물 썩는 냄새가 옷에 베게 됩니다. 냄새에 예민하거나 좋은 냄새를 원한다면 섬유유연제를 꼭 세탁 시에 함께 씁니다. 


신발에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발을 깨끗이 씻고 말리는 것은 당연하며, 신발 하나 만을 계속 신으면 신발의 안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냄새가 베게 되기 때문에 신발을 2~3개를 번갈아 신도록 합니다. 그리고 발에 땀이 많은 사람들은 반드시 신었던 신발은 깔창은 빼고 함께 환기가 되는 곳에서 햇볕에 건조 시키면 냄새가 나지 않게 신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향기는 피죤의 핑크로즈 향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다른 향기들보다 포근한 느낌을 받습니다. 


몸에 냄새 없애는 방법, 옷이나 신발에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