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스티븐 호킹 업적과 책

한 사람이 인류가 발전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면 우리는 그들의 죽음을 상당히 안타까워 할 것입니다. 오늘의 위대한 인물은 스티브 호킹 이라는 사람입니다.


 스티븐 호킹 그는 누구인가? 업적과 그가 남긴 책 


루게릭병이라는, 온몸의 운동 신경이 서서히 마비되는 중증 운동 신경 질환을 앓고 있는 그는, 몸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우주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하게 됩니다.



블랙홀과 우주의 생성 원리 등을 규명하기도 하며 전 세계에 스티븐 호킹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알리며 물리학 계에 대단히 영향력 있는 인물로 자리 잡습니다. 


스티븐 호킹은 블랙홀이 빛과 모든 것을 흡수한다고 주장하며 흡수한 만큼의 에너지를 다시 뿜어낸다고 주장을 합니다. 이는 양자역학의 원리와 같은 맥락으로 블랙홀을 규정합니다. 


그는 대중적으로 큰 호응을 일으키며 세계적으로 많은 강연을 하기도 하고 2012년 런던 패럴림픽 개막식에도 등장해서 사람들에게 장애를 딛고 일어설 수 있다는 도전 정신을 세상에 알립니다. 



뿐만 아니라 책을 펴내며 자신의 생각을 전세계에 알립니다. 그의 대표적인 책은 '시간의 역사' 라는 책으로 전 세계에 무려 천만 부나 팔렸습니다. 그 외에도 '호두 껍질 속의 우주', '청소년을 위한 시간의 역사','조지의 우주' 시리즈를 발간합니다. 


'조지의 우주' 라는 책의 내용을 보면 어려운 우주의 용어를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어려운 우주의 원리를 재미있게 기술했습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조지의 모험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우주를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우주에 대한 그의 생각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운 점을 그의 상상을 통해서 풀어냅니다. 그 상상은 현실이 되고 우리는 우주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스티븐 호킹 그는 지금 비록 지구에 없지만 업적은 영원히 남아서 우주에 널리 퍼져나갈 것입니다. 


스티븐 호킹의 업적과 책에 대해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