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빨래 신발 냄새 없애는 법 / 발 땀 냄새 제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마철에 가장 필요한, 빨래와 신발의 냄새를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책 등 각종 정보를 이용한 방법들을 모두 사용해 보았으나 효과가 미미하여 제가 직접 알아낸 간단한 방법입니다. 


빨래 신발 냄새 없애는 확실한 방법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방법들은 식초를 이용하거나 과탄산소다, 구연산,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한 방법들이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 되묻고 싶은 것은 과연 그런 재료들을 이용해서 효과를 보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방법들을 이용해서 효과를 거의 보지 못했을 뿐 아니라 오히려 식초 등을 이용했을 때 세균을 없앨지는 모르겠으나 오히려 발 냄새 같은 고약한 냄새가 옷이나 신발에 더 베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모든 방법을 알아본 결과, 애기 들 속옷을 삶는다는 것에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삶았을 때 냄새는 확실하게 사라지고 오히려 좋은 냄새가 날 뿐 아니라 세균까지 확실하게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삶아보았더니, 과연 아주 대단히 확실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까다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삶으려면 쇠로 된 큰 통이 필요하고, 삶는 시간까지 고려하고, 또 여름에 안 그래도 더운데 삶으려고 하면...쉬운 일은 아니죠. 그래서 저만의 방법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삶았을 때 신발이나 땀에 젖은 가방 등을 삶게 되거나 기능성 외출복 등을 삶으면 절대 안되더군요. 신발은 고무로 되어 있어서 비틀어져서 못쓰게 됩니다. 가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옷의 경우 고급 기능성 옷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또는 줄어드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엄청 손해를 많이 보았죠. 


그래서 빨래 신발 냄새 없애는 저만의 방법! 발 땀 냄새 제거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커피포트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커피포트기로 물을 끓이면 안전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또 옷감을 넣고 끓이지 않아서 100도를 넘기지 않게 안전하게 옷감을 보호할 수 있답니다. 


물을 3분에 2 정도로 붓고 안전하게 커피포트기로 물을 끓입니다. 대략 3분 정도 안에 다 끓겠죠? 


그동안 냄새가 나는 빨래 감에 물을 미리 적혀둡니다. 너무 뜨거울 때 생기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죠. 특히 신발은 변형이 오면 못 신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적셔둡니다.



그리고 물이 다 끓으면 빨래감에 부어서 뜨거운 물이 식을 때까지 5분 정도 담궈 둡니다. 신발의 경우에는 내부에만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깔창은 살짝 들어서 반 쯤 빼내어 주면 됩니다. 


이렇게 5분~10분 정도 방치를 해두고 옷은 세탁기에 돌리면 되고, 신발은 살짝 세제 등으로 문지른 다음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신발의 냄새가 많이 고약할 시에는 이렇게 두어 번 해주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 빨래나 신발에는 유독 냄새가 많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서 빨래를 최대한 빨리 말릴 수 있게 선풍기를 돌리거나 햇빛에 잘 말리게 된다면 빨래가 아주 뽀송뽀송한 느낌을 주게 될 것입니다. 


대단히 확실한 방법으로, 다른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들을 잘못된 정보가 많이 퍼진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이상으로 빨래 신발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