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관상

안철수 패배 원인, 이유를 관상으로 풀이합니다

안타깝게도 지방 선거에 패배한 안철수 의원, 그의 관상으로 보면 왜 패배하게 되었는지,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릅니다. 


안철수 관상 그리고 선거 패배 이유


개인적으로 안철수를 좋아하는데, 그의 패배, 그리고 지지자들이 적극성 부족, 반대자들의 비난까지 왜 안철수는 성공을 거두지 못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관상으로 풀이합니다. 



대통령까지 할 수 있는 관상을 가진 그는 왜 그리도 이미지 트레이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지 주변의 참모들에게 문제가 있거나 개인이 바꾸려는 의지가 부족하거나, 둘 중에 하나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선 예전에도 관상으로 이야기를 했지만 안철수는 대통령의 관상을 가지고는 있으나 기상이 약합니다.


아무리 내가 가진 생각이 바르고 굳건하며 옳다고 해도 상대방을 설득 시키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지도자의 자질은 대중들로 하여금 나의 말에 신뢰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하나의 큰 자질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우선 얼굴 표정, 목소리 모든 것을 다시 재 점검 해야 합니다. 



정치는 자신의 생각 만으로 될 수는 없습니다. 미디어가 발달하고 개인의 이미지가 하나의 큰 역할을 하는 시대입니다. 즉, 자신의 얼굴이나 외모, 이미지가 하나의 상품이 되는 것입니다. 


과거 어떤 지도자들은 속 마음은 그렇지 못하나 겉으로는 그런 척 연기를 무척 잘하여 지도자로 당선이 되는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안철수의 배패 원인은 개인적으로 그런 표현에서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의 생각, 철학은 훌륭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중을 이끄는 힘이 부족합니다. 그런 힘은 단순히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하는데서 끝내서는 안됩니다. 오바마, 트럼프 그들의 왜 대통령으로써 국민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지 배워야 합니다. 


말에서 강한 기운이 느껴지지 않고, 얼굴의 표정에서 뚜렷한 신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말을 할 때 저음의 톤으로 변화된 점은 좋긴 하나, 안철수는 그것보다는 한 두 톤을 더 올려야 합니다. 강력한 지도자의 모습으로 얼굴에서도 내면의 표정을 드러내 보여야 합니다. 아직 부족합니다.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제 안철수 의원은 시간이 없습니다. 마지막 기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백신을 만들고 의사로, 유명 정치인으로 역사에 남느냐, 아니면 더 큰 인물이 되느냐.


안철수의 패배 원인와 이유를, 안타까운 마음에, 관상으로 풀이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