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잠 잘 오는 행동 습관, 불면증 예방 생활방법

저녁에 잠이 오지 않아서 걱정하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잠 잘 오는 행동 습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생활 속에서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영양의 불균형, 건전하지 못한 생활 습관 등이 몸의 밸런스를 무너트리고 저녁에 잠을 방해합니다. 


오늘은 근본적으로 잠이 잘 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잠 잘 오는 행동 습관, 불면증 예방 생활 방법



저녁에 잠이 오지 않아서 걱정인 분들은 대부분 낮에 몸을 많이 쓰지 않을 경우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인간은 과거 먹고 살기 위해서 사냥과 농사를 하며 낮에 몸을 끝없이 사용해 왔습니다. 육체의 노동을 통해서 쌓인 피로가 밤에 잠을 유도하게 됩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앉아서 일을 많이 하거나 특별히 육체를 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껏해야 이동할 때 걷는 정도가 전부이기도 합니다. 


하루에 어느 정도의 육체의 피로가 불면증을 예방하는 생활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피로를 부정적으로 보기 보다는 적당한 피로는 오히려 도움이 된답니다.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하루에 어느 정도 운동을 해야 잠이 잘 오는지 잘 체크해서 매일 어느 정도의 육체 운동을 하면서 잠을 청해보길 바랍니다. 


위의 경우 외에도 ......


저녁에 일정 시간이 되면 잠을 자기 전의 일정한 의식적인 행동을 통해서 잠이 올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과식을 금하고,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도 금합니다. 



되도록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서 몸의 체온을 올렸다가 내려주는 것도 잠 잘 오는 행동 습관이 됩니다. 


자기 전에 우유 한잔이 깊이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상으로 잠 잘 오는 행동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고 좋은 방법은 처음에 이야기한 운동입니다. 자신이 자기 전에 얼마나 피로가 쌓였는지 잘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피로는 인간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