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실내 가습기 만들기 / 천원의 행복 / 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실내 가습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건조한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불도 많이 발생하고 인명피해도 일어나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건조한 날씨가 비염이나 감기 등 건강에 안 좋은 것은 알고 계시죠? 그래서 실내의 습도를 올려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조함을 막아야 하는 이유는 건강에도 있지만 무엇보다 피부에는 직접적으로 안 좋습니다. 아무리 팩을 한들 건조하면 피부의 수분까지 앗아가고 건조해져서 피부의 노화를 부르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저녁에 수건을 물에 적셔서 걸어주고 잠을 청하면 건조를 예방할 수 있는데 이는 매일 저녁마다 귀찮게 물을 적셔야 하고 물기를 많이 남겨두면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기도 하는 등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 가습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단돈 천 원! 어쩌면 돈 한 푼 필요 없이 가습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효과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진만 봐도 어떤 원리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준비물


다 쓴 패트 병 2리터 짜리 3개, 수건 2장, 쇠로 된 옷걸이 2 개


자 이것만 있으면 실내 가습기 만들기 준비 끝입니다. 


사진처럼 패트병 2개에 물을 가득 담아둡니다. 튼튼하게 고정 시키기 위해서 물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패트병 하나는 바닥에 물을 받기 위해서 칼로 옆을 네모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바닥에 있는 패트병입니다. 수건이 물을 흡수 시키는 원리를 이용해서 물만 채워 넣으면 늘 실내에서 가습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수건의 가장 윗 부분까지 물이 촉촉하게 묻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쇠로 된 옷걸이를 풀어준 다음 패트병의 목 부분을 양쪽 끝 부분을 돌려서 감싸줍니다. 간단하죠? 남자의 경우에는 손 힘으로 가능할지 모르지만 뺀찌 등을 사용해서 구부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명이 필요 없이 사진만 봐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실내 가습기 입니다. 보기에는 그리 멋지게 보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아주 효과적입니다. 습도를 체크해본 결과 무려 25에서 40까지 올라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돈 천원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이 우리 생활에는 많이 있습니다. 지혜를 발휘하면 얼마든지 돈을 절약해서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실내 가습기 만들기로 천원의 행복을 느껴보았습니다. 


참 비염이 심하거나 건조증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두 세개 정도 만들면 상당히 효과를 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한 나날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