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조재현 성폭행 논란 진실은? 심리?

최근 미투 운동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거론되며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그런데 탤런트 조재현의 미투 운동이 한번 더 거론되며 논란의 되고 있습니다. 


과연 조재현의 미투운동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사실 돈 많은 연예인들이 좋은 변호사들은 고용해서 자신의 죄가 경감 되거나 법망을 피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죄형법정주의에서 증거가 없으면 죄를 논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이용한 경우입니다. 


성범죄의 경우 특히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증거가 없어지기 때문에 성범죄자들의 혐의 없음으로 풀려나고 있고, 마치 죄가 없는 양 지내고 있습니다. 


조재현의 성폭행 사건을 심리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성폭행을 당한 A양의 입장은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하고, 조재현씨의입장은 합의 하에 이루어진 일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보통 성폭행을 한 사람들을 보면 여성의 반응을 보고 성적으로 오히려 좋아한다고 느끼는 경향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역시 한번 두번 성폭행을 당하게 되면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성폭행하는 이들은 여성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이 성적으로 즐기고 있다고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조재현씨의 경우 진실은 쉽게 밝혀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분명한 것은 증거가 없을 뿐 죄를 어느 정도 인정을 한 것도 있기 때문에, 조재현씨의 연예계 생활은 끝이 난 것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미투 운동으로 대한민국의 한 단계 성숙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조재현의 성폭행 논란의 진실을 한번 생각해봅니다. 참 바른 듯 보였으나 뒤에서 이런 일들이 일어 났으리라고는....그리고 미투가 아니었으면 평생 그렇게 믿고 그리고 수많은 성폭행을 당하는 여성들이 생겨났을 것입니다. 


성폭행을 하는 남성들은 계속해서 범죄를 저지른다고 합니다. 그 쾌감을 버리지 못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 남성으로 인해 수많은 여성들이 당한다고 하니 더욱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재범률이 가장 많은 범죄인 성폭행,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