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유튜브 마이크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USE 사용 후기 가격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의 사용 후기와 가격 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외 유튜브 들에게 인기가 많은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입니다. 


해외 상품이라 해외에서 배송을 시켰습니다. 시간이 꽤 걸리더군요.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마이크 구매 사용 후기



대략 10일 정도 오랜 기다림 끝에 마이크를 받았습니다. 상당히 애가 타더군요. 이 마이크를 구입하게 된 이유..


다른 마이크들이 네이버 쇼핑을 보니 후기도 많고 엄청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지만 안 좋은 후기들을 보면 마이크의 성능에 문제점을 제기한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래서 신뢰가 안 가던데 이 마이크는 상업적으로 제품을 광고하지 않는 다는 점. 조용히 아는 사람은 아는? 인기 품목이라는 거죠. 어디에도 업체에서 광고를 해서 크게 팔려고 하지 않아도 입 소문으로 사는 마이크라는 거죠. 저도 지금 업체에 물건을 받아서 광고해주는 것도 아니구요.



우선 상품을 개봉해보고 사용한 후에 가장 아래에 마이크로 녹음한 내용을 유튜브로 공개하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포장은 요렇습니다. 안은 상당히 비어있죠? 보통은 이렇게 비어있으면 빈 박스라도 채워 넣는데 말이죠. 그냥 큰 의미는 없습니다. 



포장을 뜯어보았습니다. 안의 내용물은 세개 입니다. 하나는 둥근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마이크, 삼각대 그리고 USB.



안에 설명서도 보이죠?



조립을 해야 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돌리기만 하면 삼각대와 마이크가 결합이 됩니다. 여성 분도 충분히 가능한 방법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에 돌리시면 됩니다. 



짠~ 자 삼각대를 이용해서 세워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다른 마이크보다 귀엽죠? 사실 크기는 생각보다 커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커서 인테리어 용으로는 다른 어떤 마이크보다 좋더라고요. 실제로 보면 더 그래요. 크기는 주먹이 큰 성인 남자가 주먹을 쥐었을 때보다 더 크다고 보면 됩니다.



설명서는 그리 중요한 게 아니더라고요. 영어로 되어있어서^^;; 빠른 포기, 어차피 우리는 소리만 잘 나오면 그만 이니까요. 참 블루 스노우볼 마이크 가격은 8만~ 13 만원 정도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답니다. 


자 이제 세워보았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소리는 어떨까요? 우선 다른 마이크와 비교했을 때 청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에코나 울림이 적고 사실적인 소리를 더 맑게 잡아주는 듯 했습니다. 어떤 마이크는 자신의 목소리가 아닌 듯한 소리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스노우볼 아이스 마이크는 사실 그대로를 선사하더군요. 그리고 소리를 멀리서 녹음을 해도 가까이서 녹음을 한 것처럼 들려서 솔직히 놀랬습니다. 


주변의 잡음은 어느 정도 들릴까요?


작은 소리까지 잡음을 잡아내더라고요. 그래서 조용한 방에서만 녹음을 해야 하나? 밖에서 떠드는 소리, 냉장고 소리 등을 잡아내니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소리를 올린 경과 그 소리는 모두 재워버렸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일반 녹음에서는 주변의 잡음이 들렸지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자 소리의 음질이 깨끗해졌답니다. 이유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유튜브 마이크라고 하나 봅니다. 


아래의 마이크 소리를 참조해주세요.


이상으로 유뷰트 마이크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USB마이크를 추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