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이사 할 때 전기, 도시 가스 정지 신청 하는 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녕하세요. 이사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사는 단순히 물건만 옮긴다고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니죠? 이사를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원룸이나 주택에는 전기나 가스가 안 들어 오는 곳이 많습니다. 즉 신청을 해야 하는 것이죠.


또 이사를 나갈 때에도 가스나 전기를 끊어두어야 합니다. 행여 가스나 전기를 정리하지 않으면 집이 나가지 않을 경우 새어나가는 가스나 전기를 자신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행여 비워있는 집에 관리가 안되어 보일러가 돌아가는 등 일이 있다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게 되겠죠? 연체 되면 결국에는 몇 달 치를 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할 때 꼭 신청 해야 할 전기 가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전기를 끊거나 신청할 때에는 밖에 전기 계량기의 수치를 확인하고 국번 없이 123 번호만 눌려줍니다. 이 번호는 한국 전력 공사로 한전입니다. 그래서 전기 신청하면 바로 전기가 공급이 됩니다. 그리고 이사를 갈 때에도 미리 신청 할 필요 없이 나가기 직전에 전기 계량기 수치만 확인해서 전화를 한 다음 즉시 정지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제는 계좌로 하게 되겠죠?


다음으로 도시 가스 같은 경우에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지역 별로 전화번호가 다 다르며 각 지역의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만 합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으로 도시가스 협회로 들어갑니다. 고객센터 찾기를 클릭하고 검색에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면 각 지역의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기사님이 방문을 해야 합니다. 물론 입주할 때와 나갈 때 둘 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전기와 다르게 하루 이틀 전에 미리 연락을 하고 예약을 잡아야 합니다. 주말이나 이사가 많을 때에는 예약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의 경우에는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결제를 해도 되고 아니면 집에 없을 시에는 전화로 해서 계좌로도 가능하답니다. 


이사 할 때 가스 밸브도 잘 잠그셔야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사 할 때 도시가스, 전기 신성과 정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