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바셀린 부작용 진실, 주름

바셀린의 활용법이라고 해서 유튜브나 블로거들이 엄청난 효능을 강조하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마릴린 먼로 등 몇몇 유명인들이 사용한다고 해서 엄청나게 대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암 물질 논란이 일어나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셀린 부작용, 피부


바셀린의 성분은 석유에서 포화탄산수소류의 혼합물을 정제한 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것은 이것을 탈색한 백색 바셀린입니다. 무미, 무취 한 물질이며, 피부의 튼 곳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넷 상으로 알려진 방법은 살의 튼 곳 뿐만 아니라, 화장품 대용으로 눈가 등 주름을 예방한다고 하며 머리카락, 화장품의 활용 등 아주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싼 가격에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상당히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바셀린의 부작용이 점점 알려지면서 우리가 알려주는 지식들이 과연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것인지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최근 발암 물질로 분류되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물론 공업용 페트롤라툼 등에 사용되는 바세린이지 화장품 용도로 사용되는 바셀린은 아닌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바셀린의 사용에 명확하게 과학적인 증명이 없이 사용하면 좋다고 과장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바셀린 부작용 


음경확대방법 등으로 바셀린을 사용하곤 했는데 이는 피부를 썩게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바셀린을 제외한 일반 바셀린을 얼굴에 사용할 경우에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피부가 검게 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형광등의 빛 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 크림 대용으로 바셀린을 바르면 웬만한 아이크림보다 좋다는 유튜브의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 역시 눈가의 기미가 생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과학적으로 명확한 방법이 아닌 일반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터득한 방법으로 바셀린을 사용하고, 바셀린으로 인해서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정확히 모릅니다. 사용하는 것은 본인 선택이지만 개인들의 판단에 의한 좋다 나쁘다를 이야기 하는 사람들의 말은 잘 가려서 판단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바셀린의 부작용과 피부의 주름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