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문철학

인생의 지혜 /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

매일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 오늘도 하루를 잘 이겨내고 있는 분들에게 인생의 작은 지혜의 등불이 되고자 합니다.


인생은 다람쥐 쳇 바퀴 돌듯 살아갑니다. 누구라도 세상의 큰 둘레를 벗어나서 살 수는 없습니다. 


하루를 보내고 허무함이 밀려오는 것은 지난날에 대한 아쉬움에 대해 어쩔 수 없는 감정입니다. 이 감정도 자신의 내면에서 나오는 자신의 존재인 내 감정입니다. 


인생의 지혜 /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인생의 지혜 /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


일상에서 벗어나 일을 그만 두고 새로운 삶을 살아보면, 그 또한 시간이 지나면 특별함이 오래가지 않고 평범해집니다.


우리의 삶에 잠자고 먹는 기본적인 것은 늘 똑같은 일상입니다. 변화할 수 없습니다. 행여 변하고자 밤낮 바꿔보기도 하고 밥 먹을 한 끼만 먹어도 보지만, 결국 잠자고 먹는 시간을 잘 지키는 것 만큼 건강에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무엇인가, 찾던 그것이 가까워져 바로 앞에 놓인다면 그것은 다시 평범함이 되어버립니다. 다시 또 저 멀리 보이는 것이 새로운 진리로 여겨집니다. 


결국 지금 내 앞에 있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면 영원히 무언가를 갈구하고 헤매다 인생의 마지막을 맞이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우리들의 인생은 매번 똑같은 일상일지 모르지만 그 안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것이야말로 진정 인생의 지혜가 아닐까요?


오늘부터 똑같이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것을 찾으려 하지 말고 작은 것 하나에 감사하고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때론 힘들고 지쳐도 자신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다시 일상에 돌아가야 합니다. 여행은 지루한 일상에 지쳐 힘들 때 충전을 해주는 보약과도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늘 특별해 보입니다. 남의 떡이 더 커 보이는 게 인간의 심리입니다. 오늘부터는 자신의 삶의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가치 있는 행동인가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늘 쳇 바퀴 돌듯 똑같은 지루한 일상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알고 보면 늘 조금씩 다른 반찬과 조금씩 다른 날씨, 조금씩 다른 사람들의 표정, 조금씩 다른 자신의 감정 등이 바뀌어 늘 새로움이 가득하답니다. 


인생의 지혜 /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인생의 지혜 /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쳐도


일상에 때론 힘들고 지켜도 용기를 냅시다. 인생의 지혜를 그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