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가을 제철 과일 / 9월, 10월, 11월

풍성한 수확 철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가을은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계절로 각종 제철 과일 들이 가득합니다.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의 장점은 참 많습니다. 자연에 순응하여 자란 제철 음식들의 영양은 두말할 것도 없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오늘은 수확의 계절 가을 (9월, 10월, 11월) 제철 과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8월 말~ 10월 말 까지 수확하는 철입니다. 고구마는 땅속 깊숙이 들어있어서 한겨울의 추위가 아니면 흙으로 덮여서 10월 말 까지 수확이 가능합니다. 가을에 수확해서 박스에서 건조하게 보관을 하면 썩지 않고 보관이 오래 가능합니다. 비닐에 보관하면 수분 유지가 안되어 썩을 수 있습니다.


사과10월 ~12월까지 수확합니다. 하루에 한 개 아침에 먹는 사과는 의사들의 얼굴이 새파래진다는 식품입니다. 식초 물에 30분 정도 담가 놓은 사과를 껍질 채 드신다면 건강에 최고죠. 단 사과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농약 성분이 많으니 먹지 않도록 합니다. 


의 수확은 9월 ~11월 입니다. 배는 기관지 감기에 좋아서 배즙으로 많이 드시죠? 그리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탁월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낮추어줍니다. 또한 치아에도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9월~12월에 제철로 나는 과일입니다. 귤은 껍질을 손으로 슥 슥 까서 먹기도 편할 뿐 아니라 감기 예방에 아주 탁월해서 가을 제철 과일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죠. 귤 고르는 법은 들었을 때 무거운 것이 과즙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석류9월~ 12월 과일로 석류는 새콤한 맛처럼 비타민이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여자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여성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한데 특히 갱년기 장애에도 정말 좋다고 하니 여성 분들은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유자11월~12월 늦가을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유자차로 유명하죠? 비타민C가 레몬보다 훨씬 많아서 피부 미용에 탁월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B, 단백질 등도 풍부하고 혈관 장애에도 탁월하고 몸 안에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도 한다고 하니 최고의 가을 제철 과일로 임명합니다.


이렇게 가을 제철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나요? 육류와 채소 과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9월, 10월, 11월 가을 제철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