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지식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6가지

봄 가을 환절기에는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피부입니다. 온도가 변할 때에 피부는 예민하게 반응을 하게 되는데 이때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게 되면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고 피부는 거칠어지게 됩니다. 


또 여름의 자외선에 노출되어 손상된 피부가 가을에 건조해지면 각종 피부 트러블 등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평소 아토피나 건선, 습진 등이 있는 사람들은 피부의 껍질이 벗겨지는 등의 피부 질환이 유난히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6가지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6가지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6가지


1.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 섭취를 한다. 물론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조금씩 자주 마셔야 한다. 가을에는 대체로 날씨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도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관리를 잘 수분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다.


2. 커피나 녹차를 많이 마시지 않는다. 커피와 녹차에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뇨작용 때문에 오히려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만든다. 이뇨작용의 뜻은 소변을 양이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3. 샤워를 할 때 온도를 너무 높이지 않는다. 날씨가 서늘해 졌다고 해서 온도를 너무 높인다면 몸의 간지러움을 유발해서 긁게 되어 피부에 손상을 입히기도 한다. 또 환절기 만큼은 피부가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샤워 후에 바디 로션 등의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좋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규칙적인 생활 속에서 충분한 숙면을 취해야 생활을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게 된다.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반응이 나타나게 되고 감기에도 걸리기 쉽다. 감기에 걸리면 몸에 수분이 많이 소실이 되기 때문에 피부에 상당히 상당히 나쁜 영향을 미친다. 



5.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세안에 신경을 많이 쓴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세안을 꼼꼼하게 하지 못하게 되면 모공을 막게 되고 피지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게 된다.


6.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야 한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몸을 많이 움츠리게 된다.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생활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 해야 한다.


이상으로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