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관상

볼 살 찌우는 법 / 5분만에 바뀌는 관상 / 이승기, 김연아

 

대표적으로 여자는 김연아, 남자는 이승기 두 사람의 공통점은 얼굴의 살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볼살이 도톰하게 나와있다는 것입니다. 웃을 때 더욱 볼 살이 두드러지는데 이 부분은 살이 아니라 얼굴의 근육이 볼 살에 몰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을 복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광대뼈 있는 부분의 아랫 부분을 손으로 눌려줍니다. 검지 중지 약지 세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나중에 익숙해지면 엄지손가락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이 부분을 눌려준 상태에서 웃어봅니다. 웃을 때 광대로 얼굴의 근육이 상승하게 되는데 이 부분을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손으로 더 힘껏 누르면서 웃는 얼굴의 상태로 10초 간 멈춥니다. 이 방법으로 3번 정도 해줍니다. 

 

이어서 바로 턱과 입술의 사이를 눌러줍니다.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치아에서 아래 송곳니 있는 부분과 어금니 부분 정도의 잇몸 부분을 눌러줍니다. 중지와 약지로 눌러준 상태에서 웃음을 지어봅니다. 힘껏 눌리며 힘껏 웃을 수록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10초 씩 3번 정도 하도록 합니다. 

 

핵심은 손가락에 얼굴의 근육이 느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근육이 잘 느껴지고 그 근육을 손으로 꾹 눌리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면 효과는 크게 나타납니다.

 

여기서 욕심이 생긴다면 광대 부분은 아래로 손가락을 이용해서 살짝 쓸어 내리고 턱 부분은 위로 손가락으로 쓸어 올리는 방법도 좋습니다. 

 

손톱에 의해서 상처를 입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쓸어 올리고 내리는 방법은 얼굴에 주름이 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거울을 보고 확인해보세요. 살짝 웃음을 띌 때 변화를 느낄 것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관상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굴이 쳐지고 노화가 오는 현상까지 막아주게 됩니다. 얼굴에 근육의 형상과 상태에 따라서 효과는 달라지게 되고 사람에 따라서 큰 효과를 가져 오기도 합니다. 

 

우리의 얼굴은 나이가 들면서 꾸준히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꾸준히 매일 하게 되면 젊어 보이는 얼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를 보았다고 너무 많이 하거나 쓸어 내리며 너무 심하게 하게 될 경우 볼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자극으로 인해서 볼 살에 근육이 소실될 수 있습니다. 물론 얼굴은 전체적으로 작아지는 효과는 있을지 모르지만 적당히 해야 보기 좋게 통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음식으로 볼 살을 찌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볼 살이 적은 사람들은 아마 많이 먹거나 저녁에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살을 찌우려 하지만 쉽게 찌지 않습니다. 오히려 얼굴의 살은 별로 찌지 않고 몸에만 살이 찌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으로 고기 등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과일을 많이 먹어야 얼굴의 살이 통통하게 오르게 됩니다. 

 

물론 과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과일에 있는 당의 성분이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근력 운동을 해줍니다. 운동을 하면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몸에 살이 빠지는 듯 보일지 몰라도 얼굴의 혈색이 좋아지고 볼 살이 통통하게 오르게 됩니다. 물론 너무 과한 운동은 주름이 생기며 활성 산소를 유발하기 때문에 얼굴에 노화를 부르게 됩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을 30분 정도로 꾸준히 한 후에 단백질 음식이나 보충제 등을 섭취한다면 얼굴의 쳐짐을 막고 볼 살이 차오르게 됩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피곤함이 얼굴의 살이 빠져 보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운동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볼 살이 찌려면 생각에 평온함이 있어야 합니다. 생각과 걱정이 많고 예민한 사람은 얼굴의 살이 찔 겨를이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매일 명상을 하며 가볍게 미소를 짓는 연습을 한다면 얼굴에 살이 차오르게 되고 눈도 맑아집니다. 부처의 관상을 보면 볼 살이 두툼하게 차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온하면 얼굴의 볼 살이 도톰하게 차오르게 되고 좋은 운명을 거머쥘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볼살이 빠지는 방법과 얼굴 작아 보이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