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양산 덕계 맛집 / 산수화 갈비탕 막국수 / 이영자도 놀랄 맛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히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양산 자전거 여행 중에 덕계를 지나다가 우연히 들린 곳, 가계 이름 산수화 갈비탕막국수.


전국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




사실 여기 저기 맛있다는 집을 다녀봐도 네이버 블로그 맛집 소개 글들이 대부분 음식을 무료로 제공 받고 올린 글들이 많아 신뢰할 수 없다는 생각에...


여행을 가면 늘 동네에 사는 분들을 통해서 어디가 맛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늘 저는 사람이 뜸한 오후 3시 쯤 맛집을 찾아갑니다. 


혼자 먹기 때문이기도 하고 조용한 성격이라 그런가요? 제가 찾아간 산수화 여기도 역시 조용하더군요. 깔끔한 느낌의 모던풍의 가계 분위기.



어떤 맛일까요? 웬만하면 맛집 소개는 잘 하지 않지만 오늘은 너무 맛있어서 맛집 소개를 할까 합니다. 



만한 맛있다는 집을 다 다녀봤지만 갈비탕이 이렇게 맛있는 집이 맛집으로 소문이 나지 않은 것에 다소 놀라웠습니다. 나중에 사장님께 여쭤보니 광고를 일절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영자 식으로 소개를 해 볼까요?


양산 덕계에 있는 그 곳에 가보면, 소 갈비탕을 푸~~~~욱~~ 무려 2번의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을 내는데, 국물을 첫술에 탁 하고 넣는 순간 혀에서 고기의 깊은 맛과 살짝 매콤함이 느껴지며 음메~~~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고기를 먹어보니 정말 최고의 맛을 내는데, 고기가 어쩜 이리도 부드러운지~고소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깊은 맛이 건강해지는 맛이라고 할까요?


궁금함은 못 참는 성격이라 사장님께 여쭤 보니, 전국의 갈비탕 맛집을 모두 다녀보고 가장 맛있는 집에서 사용하는 고기를 그대로 공수한다고 합니다. 


과거 궁중 음식 답게 가장 고급 한우의 갈빗대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먹어보니 그 정성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정말 양산 덕계의 작은 마을에서 이런 맛집이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오늘은 제가 운이 좋나 봅니다. 덕분에 갈비탕이 여행의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듯 합니다.


갈비탕은 우리 몸에 힘을 불어넣어주는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공부하는 수험생이나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정말 좋다고 합니다. 



맛집을 그냥 넘길 수 없어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전국의 맛집을 다 다녀도 쉽게 올리지 않는데, 이영자 역시 정말 맛집 아니면 추천을 하거나 맛있다고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웬만해서는 잘 올리지 않는데, 산수화 갈비탕막국수 맛집의 후기를 포스팅 합니다.



너무 맛있어서...먹다보니...언제 다 먹었었지?;;;;


부산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양산 덕계에 이 맛집 때문에 꼭! 한번 더 양산에 와야겠다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소문만 무성한 맛집들은 많지만 소박하고 조용히 맛집을 운영하는 양산 덕계의 산수화 갈비탕 막국수집 정말 깊은 맛에 감동 또 감동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이름이 너무 길다는 것. 산수화 갈비탕 막국수;;;;너무 길어서 외우기 어렵다는 점. 개인적으로 쉰 김치를 좋아 하는데 달달한 맛이 낫다는 점. 다만 갈비탕의 맛은 기억하기 싫어도 혀에 남아있다는 점!



막국수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이 집은 갈비탕이 메인인 것 같더라구요.


양산 덕계 조용한 곳에 위치한 맛집 산수화갈비탕 맛 정말 최고예요~!


다음에도 맛집을 찾아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