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비트코인 뜻 / 가상화폐

최근 떠오르는 것이 바로 가상화폐라고 불리는 비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이 무엇이길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을까요? 곧 다가올 미래에는 현금이 아닌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으로 생활을 한다고 예측됩니다. 온라인 컴퓨터 등이 우리들의 삶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가상 화폐의 시대는 점점 빨리 우리 생활에 다가올 것입니다.


비트코인 뜻


비트코인의 시작은 2008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이름으로 위장한 정체 모를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창안을 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현금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가상의 화폐를 말입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의 초코라던가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실제 돈이 아니지만 현금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트코인이라고 하면 디지털 화폐를 말합니다. 비트코인은 은행이나 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개인과 개인이 거래를 합니다.



비트코인을 발행하고 현금으로 발행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발행주가 됩니다. 누군가 돈의 주인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트코인은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익명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불법적인 거래에도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익명으로 어디 사용했는지는 흔적이 남습니다.



비트코인의 뜻은 이렇습니다.

누군가 돈을 캐는 광부가 있습니다. 그 광부가 계속해서 수학 문제를 풀어서 돈을 캐면 비트코인이 생성이 됩니다. 일반 사람들은 그 광부가 캔 비트코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거래를 합니다. 광부가 캐는 수학 문제는 꽤 어려워서 컴퓨터 한대로는 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무한하게 돈을 캘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한계에 도달하면 돈을 더 이상 캘 수가 없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인터넷으로 '지갑'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터넷뱅킹을 하듯 비트코인 가상화폐를 서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는 현재도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오리고 내리는 등 시세 그래프를 그리며, 주식과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