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다스 뜻 / 이명박

최근 다스가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국정 농단과 연결이 되어있다는 의혹이 가질 않는다. 


다스 뜻


다스는 주식회사로 87년도에 창립한 자동차 시트 회사이다. 삼성, 기아, 현대 차 생산에 시트를 납품하고 있다. 경주 공장에 본사를 두고 있고, 충청남도 아산시 공장도 지사를 주고 있으며 해외에도 중국 각지인도, 브라질 등 각지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업이다. 


다스 뜻 / 이명박다스 뜻 / 이명박


다스와 이명박 전대통령이 문제가 되는 문제는 과거로 거슬로 올라간다. 과거 역대 주가조작 사건으로 김경준이 구속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이 후 법원은 김경준에게 사기로 벌었던 돈을 일반 주주에게 나누어줄 것을 명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140억의 거액이 다스로 흘러 들어갔다는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 시절의 일이고 당시 다스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상당히 관련이 되어있고 다스에 돈이 들어가기까지는 국가 기관이 움직이지 않았겠는가 라는 의문점이 나오고 있다. 



JTBC보도에 의하면 2017년 현재 다스의 해외 법인 여러 곳대표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가 선임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를 했다.


따라서 당시 주가조작으로 벌어 들인 돈이 다스로 흘러 들어갔고 이명박 대통령이 여기에 어떠한 역할을 하지 않았는지, 다스의 실제 주인이 다스가 아닌가 하는 점에 초점이 맞춰졌다.


다스에 들어간 돈은 당시 주가조작으로 돈을 잃은 개미 주주들에게 돌아가야 할 돈이었다. 전재산을 주가조작 사기로 돈을 잃은 그들의 돈이 어이없게도 정말로 다스에게 돌아갔고 여기에 이명박 전 대통령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한다면 국민들은 참지 않을 것이다.


이상으로 다스의 뜻과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한 의문을 해봅니다. 과연 다스는 누구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