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지식

블로그 글쓰기와 수입 그리고 운영 방법

블로그 하면 흔히 사진이 있고, 체험과 글이 가득한 1인 미디어를 말합니다. 개인의 홈페이지 혹은 개인의 일기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 블로거들이 늘어나면서 어떤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라는 기본적은 생각이 없이 그냥 남들이 하니까, 혹은 뒤쳐지기 싫어서 이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다양한 이유로 시작을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와 운영 방법


블로그의 목적이 비록 다를지언정 자신이 블로그를 왜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운영을 해야 하는지 전체적인 방향을 명확하게 인지를 하고 블로그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처럼 네이버 블로그의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을 줄이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힘을 잃고 맙니다. 


블로그


블로그 수입 그리고 좌절...


블로그는 수입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을 얻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는 순간 절대로 길게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언젠가 블로그를 쓰는 것 자체가 굉장히 힘든 노동이 될 것입니다. 또 노동에 비해서 수익은 적다는 것을 인지하는 순간 아무 의미 없는 글을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지금 이미 블로그를 시작 하고 수입을 얻고 있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 시작하시는 분들은 재미로 시작하길 바랍니다. 돈이 필요하다면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고 블로그는 재미 만을 추구하도록 하세요. 주변에 많은 블로거들을 보면 욕심을 내다가 몇 년 동안 운영한 블로그가 저 품질이 오거나 혹은 소재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다 다른 길로 빠지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수익을 추구하다 결국 포기하고 맙니다. 몇 년의 시간을 그냥 허비하고 마는 셈입니다. 


블로그 글쓰기


재미가 없다면 지금이라고 미리 포기하는 것이 맞습니다. 


뭐든지 재미가 있어야 오래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형식적으로, 매일 쓰지 않으면 안되어서 글을 올리는 블로그들이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몇 달, 몇 년 후에 그만 두게 됩니다. 왜? 재미도 없고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블로그들에게 밀려 수익도 내지 못하게 될 때 결국은 한계에 봉착하게 됩니다. 어떤 고비가 오더라고 재미가 있다면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겨납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즐기세요. 즐기면 원하는 것은 뒤에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수입 #운영 방법 #나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