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방안 온도 낮추기 쉬운 방법 알려드릴께요

여름이 본격화되면서 더위와의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에어컨이 있긴 하지만 계속 에어컨을 틀어 놓기에는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기에 현명한 더위 탈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안 온도 낮추기 방법



방안의 온도를 낮추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 선풍기를 이용한 방법인데, 선풍기의 위치에 따라 순식간에 방안의 온도가 낮추어지기 때문에 전기세가 저렴한 선풍기로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선풍기로 방안의 온도를 낮추는 것은 위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은 선풍기를 사람의 얼굴이나 몸의 향해 직접 쏘이지만 결국은 방안의 온도는 낮춰지지 않고 일시적으로 닿는 부분의 땀을 날리는 정도의 효과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선풍기를 창문의 위쪽에서 밖으로 나가는 방향으로 틀어주면 방안의 온도는 3분 내에 밖의 온도와 일치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과학적인 방법으로 높은 온도는 위로 머물기 때문에 생기는 방안의 온도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효과는 상당히 좋으나 아쉽게도 설치하기가 어렵습니다. 쉬운 방법은 작은 미니 선풍기를 이용해서 방안의 가구 등으로 이용해서 현명하게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 참조 하세요.



또 방안의 온도를 낮추는 방법으로 모든 방문과 문을 다 열어두면 됩니다. 창문이 많을 수록 빠른 환기가 될 뿐 아니라 공기가 잘 통하게 되어 자연 바람으로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창문을 제외한 현관문이나 큰 문에 모기장을 쳐서 열어두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보완 상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간단 하지만 섣불리 하긴 어렵습니다. 


에어컨을 틀면 간단하지만 에어컨이 없이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기에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풍기를 틀고 그 뒤편에 얼음 물 등을 함께 두는 방법입니다. 사실 에어컨만큼 큰 효과는 없지만 상당히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고 패트병에 물을 얼려서 함께 두게 되면 실내의 습도 까지 흡수하게 되어 오히려 실내습도까지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방안의 온도 낮추기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