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점 / 비교 장점 단점 후기 추천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풍기의 새로운 혁명을 일으킨 써큘레이터의 장점 단점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선풍기과 써큘레이터 차이점


우선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점은 분명합니다. 바람이 완전히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써큘레이터의 경우에는 바람을 직선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쉽게 말해서 선풍기의 바람은 3미터 정도를 벗어나게 되면 바람이 잘 느껴지지 않게 되는 것과 반대로 써큘레이터의 바람은 10미터 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물론 선풍기의 바람은 주위에 까지 바람의 여파가 있지만 써큘레이터는 레이저를 쏘듯 직선으로 강력하게 도달하게 된다는 점에서 비교가 뚜렷하게 됩니다.



써큘레이터의 장점


써큘레이터가 인기 있는 이유 중에 바로 바람이 직선으로 강하게 불어내기 때문에 방의 환기와 공기 순환에 아주 적합합니다. 즉 선풍기의 바람은 방안의 공기를 순환 시키기에는 바람이 사방으로 퍼지는 경향이 있으나 써큘레이터는 직선으로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강력한 환기 작용을 한다고 할 수 있으며,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시에 특별히 시원함을 많이 느낄 수 있어서 인기가 높고 추천이 많은 편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선풍기의 은은한 바람의 느낌보다는 강력한 바람으로 직접 쏘이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써큘레이터의 뜻

circulator라고 해서 순회자, 전달자, 퍼뜨리는 사람 등의 뜻으로 써큘레이터의 장점인 공기 순환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의미가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선풍기를 살 것이냐 써큘레이터를 살 것이냐? 

고민하신다면 써큘레이터 하나 정도 있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기의 순환을 시킬 수 있는 것에 개인적으로 점수를 높게 매겨서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사용 후기

말씀드리자면 선풍기도 선풍기만의 매력이 있지만 써큘레이터를 한번 사용해 본다면 그 매력에 한번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방안 전체가 시원해진다는 느낌이 드니 말이죠. 


단 제가 산 제품이 그런지는 몰라도 선풍기 보다는 소음 면에서 조금 더 있으니 유의해서 무소음으로 잘 알아보고 구입하길 바랍니다.


전력이 써큘레이터가 높아서 부담이 된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실제로 전기는 선풍기와 큰 차이가 없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과 비교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