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지식

블로그 수익 내는 법, 돈 버는 방법,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아는민이 입니다. 최근 블로거들의 많이 늘어나고 있는 1인 미디어 세상에 점점 다가가고 있는 듯 해서 참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블로그의 내용은 무시한 채로 블로그로 수익만 내려고 하는 블로거들이 더 많이 늘어난 점 입니다. 


블로그 수익 내는 법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과 글을 써서 수익을 얻는 것의 차이점을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글을 쓰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글을 쓰지 못합니다. 그 말은 즐기면서 블로그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치명적입니다. 즉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에는 상당한 기간,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기간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 기간을 수익을 위한 글을 쓰는 사람들은 지쳐서 나가떨어져 버립니다. 주변에 처음에 열심히 하다가 1년 2년 정도가 지나고 그만 두는 블로거들을 상당히 많이 보아 왔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글 쓰는 것 자체에 흥미를 두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사람의 유입을 더 늘려볼까?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이 더 많이 들어올까? 여기에만 골몰하고 있는 사람들 입니다. 그렇게 되면 결과는 뻔합니다. 



블로거를 오래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잘될 때와 안될 때의 기복이 상당히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자신에게는 오지 않을 것 같던 저품질 이라는 것 등 상당히 많은 변수들이 블로그에는 있습니다. 그 과정을 모두 이겨내어야 하는데 오늘 내일 아니 몇 달 동안 천 명 이상 들어오던 사람들이 백 명 정도 들어오거나 수익이 매달 10 만원도 안될 때, 이를 모두 견뎌내려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글 쓰는 것 자체가 좋아야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인간의 행동은 돈을 향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돈에 무심한 척 블로그를 해야 합니다. 자유롭게 글을 쓰고 자유로운 영혼이 되어야 블로그로 장수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블로그는 결국, 자신의 블로그 수명이 아주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속적인 링크와 업체로 부탁 받은 이미지 올리기 혹은 상품 광고 등을 하다 보면 결국은 글을 쓰는 본인도 잘 되지 않을 때, 바닥을 칠 때 견디지 못하게 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법,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의 가장 핵심은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 할 지 부터 다시 진지하게 고민을 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를 예를 들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의 블로그 수익 공개


우선 수익을 내는 기간부터 금액까지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포괄적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전 네이버와 티스토리 둘 다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유입은 상당하지만 티스토리는 아직 시작 한지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3개월까지

대략 블로그를 시작하면 네이버 건 티스토리 건 모두 3달 정도는 시작 기간이라고 보면 됩니다. 3달 정도 키운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수익은 0원. 즉 돈을 벌기 위해서 토대를 닦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 때에는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지, 그리고 포스팅의 양을 늘려보기, 자신의 블로그 시간대와 스타일 잡는 기간, 어떤 포스팅과 어떤 글쓰기를 해야 할지 등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개월에서 6개월

이 기간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유입이 조금 올라가는 시점입니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브로그를 봐주고 자신의 블로그에 애착과 흥미를 가질 때입니다. 이 때가 가장 중요한 때입니다. 수익은 별로 없지만 단돈 100원~1000원이라도 벌기 시작할 때입니다. 


6개월 1년


이 때부터는 수익이 본격적으로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에 따라서 다르지만 하루에 1000원에서 만원 이상까지도 수익을 내기 시작합니다. 이 때에는 가장 위험한 단계입니다. 가장 많은 블로거들이 이때 저품질에 걸리거나 돈 맛을 알게 되어서 질이 안 좋은 글을 올리게 됩니다. 또 글감을 찾지 못하고 방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기본적인 문제로 고민을 하게 되고 블로그가 오히려 재미가 없어질 수 있는 시점입니다. 


1년이 지나면 

이제부터는 수익에는 상당히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어떤 사람은 한 달에 30도 못 버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사람은 기본 200을 버는 등 주변에 보면 몇 년이 지나고 열심히 해도 50 만원 못 버는 사람도 많이 보았습니다. 저는 대략 100~ 300 정도는 벌고 있어서 블로그가 본업이 되었습니다. 알아두셔야 할 것은 주변에서 수익을 많이 번다고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벌거라는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수익을 얻기 까지는 상당한 고통을 이겨내고 인내의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낸 과정입니다. 어찌 보면 월급 받으며 생활하는 것이 두 세배 마음 편하게 일을 편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해보고 저처럼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알아보고 맞다면 블로거가 즐거운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잡블로거가 되기까지....


잡 블로그라는 것은 제가 지은 이름입니다. 영어로 직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또 잡 이라고 해서 하나의 블로그에 다양한 컨텐츠를 넣어서 잡스럽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잡스럽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저는 좋은 이미지로 생각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막연히 블로그로 돈을 번다고 해서 시작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자신의 적성이 중요합니다. 


글 쓰는 것이 좋고 즐겁고, 부지런한 성격이라면 블로그가 적성에 맞을 것입니다. 최선의 노력은 늘 최고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열심히 한다면 안될게 어디 있겠습니까?


지금도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 여러분 힘내세요.


이상으로 블로그 수익 내는 법, 돈 버는 방법, 수익을 공개 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로그 수익 올리는 법과 유튜브 수익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