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지식

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

안녕하세요 쉽고 즐거운 지식을 나누는 아는 민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블로그 지식을 공유할까 합니다. 티스토리의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엄청나게 많은 포스팅이 한 화면, 한 페이지에 나열되는 경우를 겪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까 합니다. 


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그리고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 하는 방법


티스토리의 한 페이지에 한 가지 글만 나오게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포스팅의 개수만큼 올릴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한 화면에 하나에서 많으면 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의 개수가 많으면 화면이 켜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랙이 심해서 포스팅을 보러 온 사람들이 기다리다 짜증이 나서 그냥 나가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답니다. 광고를 많이 올려도 마찬가지로 랙이 생기더라고요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 지 아래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는 단축키는 영어 Q 만 눌려도 들어가 지니 참고하면 블로그 사용 시 편리하답니다. 


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



2. 왼쪽으로 꾸미기 표시가 보일 거예요. 꾸미기 젤 아래쪽 설정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


3. 꾸미기 설정에 들어가면 가장 위에 기본 화면에서 글은 □ 개 표시됩니다. 보이죠? 저는 1로 했습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의 변경 사항 저장을 누르면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만 보이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 빨간 밑줄로 그은 것은 카테고리 목록을 클릭했을 때 글 목록만 보이는 것입니다. 보통 목록을 클릭하면 엄청난 카테고리들이 뜨게 됩니다. 그럼 브로그를 구경하는 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고 싶어도 한눈에 볼 수 없겠죠? 


따라서 목록 개수를 앞에 적고(참고로 저는 30개 했습니다.) 뒤에는 목록으로 표시하면 글로만 나옵니다. 심플 하죠. 이미지로 해도 보기에는 좋으나 랙이 생긴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한 페이지에 하나의 포스팅 하는 법, 카테고리 목록만 보이게 하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고 유용하셨나요? 오늘 하루도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