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좋을 사람 관상 vs 나쁜 사람 관상

출처 <하늘선비의 마음다스림> 유튜브

 

 

봄입니다. 오늘 오후에 3월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봄이 주는 행복의 감정을 느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행복감을 느껴보셨나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운 곳에 항상 존재하고 있습니다. 늘 우리 주변에 있지만, 알아주지 못하면 행복이 속상해서 슬픔으로 변할지도 모릅니다. 

 

또 우리의 주변에 행복을 주는 것들은 이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면 늘 좋은 기분좋은 감정으로 살아갈 수 있기때문에 큰 축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나쁜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안좋아지기도 하고 인생이 꼬여버리기도 하니,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은 좋은 사람관상과 나쁜 사람의 관상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 그래서 좋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나쁜 사람을 구별하는 법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나쁜 사람이 마음먹고 미소를 띠고 좋은 말을 하며 연기를 하면 관상까지 순간적으로 바뀔만큼 사람은 얼굴은 천만가지 이상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쁜 사람은 아무리 좋은 모습으로 자신을 숨기려 하지만 들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눈빛입니다. 눈이 맑지 못합니다. 그럼 여러분들이 나쁜 사람을 구별하려면, 눈이 맑은 것을 알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이것 하나만 명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히 관상으로 구별하는 법은, 바로 지나칠 정도로 웃고 있으나 밝음이 느껴지지 않을 때 입니다. 물론 행복지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판단할 수는 없고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과장될 정도로 웃음을 띌 때에는 이런 모습으로 분별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반대로 좋은 사람은 웃을때 순수한 웃음에서 밝은 기운이 넘쳐납니다. 이것은 남에게 자신을 숨기지 않고 순수한 모습 그대로의 감정이 드러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감정에 솔직하여 남을 속이거나 하지 않습니다. 저의 신관상법은 과거의 관상법과 달리 사람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의 관상에서 찾을 수 없는 시대의 변화때문입니다. 시간이 많이 흐르고 많은 매체를 통해서 훨씬 많은 관상을 보며 공부를 하면 책으로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관상공부가 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데에도 관상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관상을 가진 사람이지만 지금 이 순간 나쁜 행동을 하고 생각을 하여 관상이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심성을 들여다보는 법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사람을 보는 눈을 배우지 못하면 인생을 고독하고 힘들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은 왜 이렇게 꼬일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사람을 잘못 만나서 운이 바뀌는 겨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좋은 사람을 보는 지혜 두번째 방법은 많은 사람을 만나보고 책을 보고 영화도 보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알아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 역시 한번 수행을 할 때 몇 달씩 하지만 오히려 영화 한편에 더 많은 수양을 쌓을 때가 많습니다. 경험만큼 좋은 인생의 스승은 없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내가 그런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되면 주변에 좋은 사람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유유상종이라는 말처럼 나와 비슷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관상에서도 인연을 만나게 되면 비슷한 관상을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물은 서로 끌리는 법칙이 존재합니다. 여러분과 저 역시 서로 비슷한 점이 있고 끌림이 있기에 지금까지도 저와 함께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 되느냐에 따라 좋은 사람이 모여들게 될 것이고 또 좋은 사람으로 서로를 알아보게될 것입니다. 

 

사람을 보는 지혜를 키워나가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시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