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공의 조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성공하는 인생을 위한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성공의 목적은 돈이나 명예 혹은 행복 등 사람들 저마다의 가치관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내면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람들은 행복에 더 우선순위를 둘 것이며, 현실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돈이 주어져야 행복이 찾아온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있듯이 행복도 돈이 주어지고 기본 생계가 보장이 되었을 때 혹은 여유로운 삶이 주어져야 하능한 법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성공의 조건은 내가 단단해졌을 때 입니다. 

 

무슨 일을 하려고 하더라도 내 체력이 약하면 하기싫어지고 행동하지 않으면 어떤 것도 나에게 주어지지 않게 됩니다. 내 마음이 허하면 성공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 우연히 성공하게 되더라도 그것이 나의 행복을 좌우하지 못하게 됩니다. 늘 부족하고 늘 불행하며 주어진 행복조차도 누릴 줄 모르게 됩니다. 인생은 늘 아쉬운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내가 단단해져야합니다. 주변의 것들은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직장에서의 노력과 사람들사이에서의 어려움 등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정작 나는 아무것도 남는 것이 없는, 시간속에 발버둥 그 속에 나의 인생이 지나가게 됩니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먼저 내가 단단해지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늘 청소하고 운동하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것도 우선은 아닙니다. 첫번째는 바로 나의 내면에 있습니다. 나의 내면을 단단하게 하려면 늘 하루에 10분은 명상을 하거나 치열하게 나와의 대화가 있어야 합니다. 나를 다지는 것이 바로 성공의 첫번째 입니다. 나를 단단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부르게 됩니다. 늘 하루에 일부는 나와의 시간을 필요합니다. 나의 삶을 돌아보는 것. 운동으로 나의 몸을 깨우고, 명상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메모나 기록으로 나의 일상을 점검하는 등 나를 단단하게 하는 것은 일상속에 깨어있는 나로 거듭나게하고 삶속에 어떤 어려움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 마음에 동요없이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나 티비 라디오 일상의 일, 친구들 가족들과의 일상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신과의 치열한 시간을 하루에 최소 10분만 가져본다면 성공은 시간문제일 것입니다. 

 

매일 나를 돌아보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